틈을 메우거나 기존 구조물의 보강재로 사용되는 고밀도 유체. 토목공사에서 누수방지 공사나 토질안정 등을 위하여 지반의 갈라진 틈, 공동등에 충전체를 주입
개요 | ■ 터널 굴착시 지반에 삽입된 강관에 주입되어, 강관과 지반이 일체화 되어 강관의 빔 작용에 의해 지반을 보강하는 강관 다단 그라우팅 공법에 사용 ■ 기존 물유리를 대체하고, 단시간에 요구 압축강도를 발현시켜 공사기간 단축과 경제성이 뛰어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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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징 |
☆ 도공 기술마켓 인증 신기술 "터널 굴착시 지반보강을 위한 강관다단공법용 무기질 급결성 그라우트" ■ Seal재는 수축이 없으며, 주입 3hr 후 관입량 10mm 이하 및 2mm에서도 주입재 침투 가능 ■ 주입재 및 급결재는 무기질계로서 물유리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음 ■ 주입재와 급결재 주입 후 2hr 경과시 Home-gel강도 2MPa 이상 발현 ■ 무기질계 주입재와 급결재의 수화반응으로 Ettringe를 생성하고, 초기 Homo-gel 강도와 장기 강도가 물유리보다 뛰어남 |
용도 | ■ 굴착 터널의 지반 보강용 |
시공년도 | 공 사 명 | 발 주 처 | 위 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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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3 | 호남고속철도(2단계) 건설사업 | 국가철도공단 (시공:두산에너빌리티) |
3공구 |
2022 | 부산북항재개발사업 | 부산항만공사 (시공:쌍용건설) |
배후도로공사 (지하차도) |
2022 | 고속국도 제14호선 함양~창녕간 | 한국도로공사 (시공:한화건설) |
6공구 |
2020 | 부전-마산 복선전철 민간투자시설사업 | 스마트레일주식회사 | 2공구 |
2020 | 신림선 경전철 민간투자사업 |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| 2공구 |
2020 |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 민간투자사업 | 에스지레일주식회사 | 제5-1공구 |
2021 |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 민간투자사업 | 에스지레일주식회사 | 3공구 |
2000 | 광명-서울고속도로 민간투자사업 | 서서울고속도로주식회사 | 제4공구 |
개요 | ■ 포틀랜드 시멘트와 슬래그 미분말과 기타 혼화제로 구성되어 있으며, 분말도가 높아 주입성이 우수하고, 조직이 치밀하여 내화학성이 우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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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징 | ■ 수화시 온도상승 억제효과가 우수 ■ 황산염 및 내해수성이 우수하고, 알칼리 골재반응억제 효과와 염분 차단성이 우수 ■ 시멘트계 주입재로서 주입 후 오염을 일으키지 않음 ■ 응결시간 조절이 용이 |
용도 | ■ 연약지반 개량/보강 ■ 노상, 노반 개량공사의 고화처리 ■ 폐갱도 충전 ■ 매립, 성토지 보강 ■ 고함수토 표증 고화 |